일상/결혼준비

다이렉트 결혼준비 2월 25일 박람회 후기! (위뜨/브라이드벨라/히엘 당일계약! )

떡잎방범대 2023. 3. 22. 23:36
728x90
반응형


결혼준비에 대한 멘탈이 나간 후 멘탈좀 회복하고
이제서야 박람회 후기를 작성합니다.

저는 국제커플 예비신랑이여서, 아무래도 여자친구가 한국 결혼문화를 몰라서
혼자 분주하게 준비하게되었습니다.

도대체.. 예식홀은 어떻게 봐야하는지.. 그놈의 스드메가 뭔지... 또 뭘 준비해야하는지?
갑갑했는데 이번 박람회를 다녀와서 방향성이 조금이지만 확실하게 정해진것 같았어요!

네이버 다이렉트 카페에서 진행하는 웨딩 박람회를 갔다왔습니다.!

 

 

 

네이버 다이렉트카페 웨딩 박람회 방문 및 계약 후기

 

 

 

장소는 압구정역에서 걸어서 20분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다이렉트 웨딩로고가 딱 보입니다.

 

잘찾아 온것 같았네요!

 

 

입구를 봤는데.. 순간 너무 당황했어요..

생각한것보다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이이이렇게 많이 결혼을 하다니!!

 

 

 

 

저는 여자친구가 주말에 일을 하는 직종이라.. 혼자왔는데..

다른분들은 다 같이 오셨더라구요 ㅠㅠ

뭐.. 아무래도 예비신부가 같이 와야 확실하게 이야기가 잘되니까요..

저도 같이 왔으면 좋았는데.. 어쩔 수가 없었네요..

 

 

뭐.. 암튼 자신감을 가지고! 안내데스크에서 예약하고 왔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자리배치를 받았어요!!

 

다이렉트 웨딩 쪽지같은 것을 주고

 

내용을 작성을 하고, 조신하게 앉아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담담매니저 이수진 실장님께서 오셔서 안내를 도와 주셨어요.

 

 

기본적인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들을 받았습니다.(사진은 나중에 찍었어요 ><)

어떤걸 준비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정확히 알아보진 않았는데

저 종이 한장으로 쉽게 확인 가능했습니다.

 

 

 

1. 웨딩홀

 

사전 방문전에 웨딩홀을 추천을 해주셔서

몇가지 골라서 말해드렸는데 그거에 대한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주셨고

방문예약이 필요하시면 이야기를 해달라고 이야기 해주셨어요.

 

아무래도 국제커플이여서 보증인원에 대한 압박감이 심했고

스몰웨딩홀만 돌아봐서, 일반 웨딩홀이 막막했는데 다행이 몇가지 소개해주셔서

대략적을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하게 되었고

아무래도 보증인원이랑 가격이 맞을 것같은 누리시아를 방문예약 부탁드렸습니다.

 

 

 

 

2. 스튜디오 - 토탈

 

방문전에 카페를 봤는데 토탈? 비토탈? 에 대한 의문이 있었는데

매니저님께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부분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여자친구 성향을 잘알고 있어서

제가 토탈로 정했고, 매니저님께서 토탈샵 사진을 보여주셨습니다.

 

 

 

 

 

3. 드레스 & 메이크업

 

드레스와 메이크업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고 샵마다 분위기 또는 포인트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정할 수가 없어서.. 여자친구와 이야기를 하고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토탈 스튜디오 - 위뜨스튜디오 (인물중심)

드레스 - 브라디으벨라

메이크업 - 히엘

 

위처럼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깜빡했네요.

저는 단순히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에 대한 비용만 생각했든데

추가적으로 돈이 엄첨 들더라구요.

헬버비, 드레스 추가피팅비, 사진 원본비 등 추가로 드는 부분을 모르고 있었는데

담당자님께서 그부분까지 빠지지않고 설명해주시고 총금액도 이정도 들것이다라고

계산을 해주셨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갔다가 많이 배우고 갔습니다 진짜..

저혼자서 알아보느라 진짜 너무 막막했어요 ㅠㅠ

 


 

전체적으로 박람회에서 설명을 잘들어서

어떻게 결혼준비가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또한 다이렉트 담당매니저님께서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하기 좋았습니다.

 

스드메 계약 같은경우 아무래도 여자친구와 이야기를 하고 결정해야해서

그날 저녁에 이야기하고 다이렉트에서 진행하고 늦으시간에 연락을 드려 계약을 진행을 했습니다.

늦은시간인데도 빠른 답변해주셨고 당일할인도 받았습니다 ㅎㅎ

 

 

 

 

다이렉트 카페에서 진행을 하면 진행을 했던 후기 및 상담등 내용을 

카페에 올리게 되면 그에대한 포인트를 받고 그 포인트로 스드메 결제시 사용할 수 있고나중에 현금으로도 받을수 있다고 해요!

 

특히나 주의하실 부분은 카페에 가입을 할때 아무나 추천인 정보를 꼭 쓰세요! 

무려 3만포인트나 주는데.. 저는 그냥 가입했더니 못받았네요 ㅠㅠ

아래 추천인코드를 입력하면 3만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당!

 

 

 

728x90
반응형